[한국일보 2005-10-12 16:27]

남자들은 여자들한테 어떤 말을 들을 때 가슴이 무너질까? 한 포털사이트가 남성 네티즌들을 상대로 "남자들의 한마디에 여자들이 가슴에 상처받듯이, 여자들의 한마디에 남자들은 가슴이 무너집니다. 남자의 가슴을 무너뜨리는 여자의 한마디는?"이라는 질문을 던졌다.

모두 1,647명의 네티즌이 이 설문조사에 참여했는데 이 가운데 41%인 674명의 네티즌이 여성으로부터 "너 비전 없어 보여!"라는 말을 들을 때 가슴이 무너진다고 답했다. "이 말만큼 남자에게 충격적인 말이 있을까?", "무서운 말이다", "이 말을 하고 여자친구가 떠났다" 등 다양한 반응이 댓글로 올라왔다.

'남자들의 가슴을 무너뜨리는 여자의 한마디' 2위는 "너 왜 그렇게 소심하냐? 남자가 쪼잔하게…"였다. 21%인 344명의 네티즌이 이 말을 들을 때 가슴이 무너진다고 대답했다. "이 말을 들으면 하루 동안 아무와도 이야기하고 싶지 않소", "여자들이 여자는 어째야 한다는 이런 소리가 듣기 싫듯이 남자들도 남자는 관대해야 하고 다 포용해야 한다는 소리 듣기 싫다"는 등의 반응이 올라왔다.

3위는 "넌 아무리 봐도 이성으로 안 느껴져"로 조사됐다. 13%인 210명의 네티즌이 자신을 이성으로 보지 않는다는 여자의 말을 듣고 상처를 받았다고 대답했다. "서로 사귀는 사인데 이런 말을 들으면 충격이 클듯", "이런 말을 하는 여자는 대부분 '넌 잘 생기지도 않은 데다 매력도 없어'란 말을 돌려서 말하는 것이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4위는 '왜 전화했어?'(65명·4%)였으며, 5위는 '너 머리 크고 다리 짧다'(48명·3%)였다. 남자들은 여성이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거나 신체적인 약점을 건드리는 말을 여성으로부터 들을 때 가슴이 무너지는 것이다

한국아이닷컴 채석원 기자 jowi@hankooki.com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