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설렁탕/곰탕이 메뉴에 있지만 수육은 메뉴에 없다

설렁탕 국물을 내려면 고기를 삶아야 하고 그러면 수육이 나오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수육이 없다면 그 국물의 정체는 당연히 프림이나 탈지분유로 만든 것이라는 것은 당근이죠.

2.......물냉면 전문이라며 수육 내지는 제육이 없다 :

역시 이런 집은 공장제품 육수(닭대가리 삶은 물)를 받아다 쓰는 집입니다. 동치미만으로 국물을 내는 집은 냉면집이 아니라 막국수집입니다. 고깃집은 남는 뼈와 부스러기로 냉면육수를 내는데 그 인건비 절약을 위해 공장제품 육수를 쓰는게 대부분입니다.

3.......주인이 X가지가 없으면 종업원도 본받아 버릇 없습니다

봉변당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역으로 그런 종업원을 주인에게 일러 봐야 유유상종이니 접수가 안되는 수가 많죠. 써비스 엉망인 집은 애초부터 발을 끊어야 이익입니다.

4 ......터미널/역전의 메뉴 이 백 가지인 집에서 [이 집 뭘 잘해요?] 하고

멍청하게 물어보기.

주인일 경우 마진이 제일 좋은 넘이나 재료가 썩기 일보직전인 넘을 추천하고 종업원의 경우 만들기 쉽고 설겆이 쉬운 것으로 권합니다.

5 ......고깃집에서 갈비탕 등에 들은 고기완자를 더 청해 먹기

전날 판매 중 손님이 남긴 고깃점의 재활용일 가능성이 큽니다.

6..... "방송에 이집 나올 때 보니까 재료 하나는 끝내 비법이라며 안밝히던

데그게 뭐죠?"하고 물어보기

1 방송에서 봤을 때 백색분말이었으면 미원이고갈색분말이면 다시다고 액체였으면 액상조미료일 확률이 93% 이상이다. 방송녹화분을 다시 보면 밝힌 재료들 중 조미료가 포함된 업소는 역대 방송업소 중 1% 이하이다. 뭐 이런 질문을 한다고 음식맛이 달리 나올리는 없지만 대표적인 멍청한 질문이 되겠다.

7..........종업원 부를때 할머니 보고 할머니라 부르고 아줌마 보고 아가씨라

고 부르기

항상 한급 낮춰 불러 주는게 삶의 지혜이다. 솔직함이 멍청함과 동의어가 되는 경우. 그렇다고 아가씨 보고 (애야! 꼬마야!) 해서는 안된다. 아가씨 보다는 (학생) 이라고 부르는게 낫다.

8.......점심시간(12~1)에 단체로 중국집에 가서 남들은 짜장주문하는데 혼

자만 ‘울면’ 내지는 ‘기스면’ 주문하기

성질 더러운 주방장이 짜증내며 X래침 건더기를 얹어 내오기 쉽습니다. 특히나 기스면은 가능성 98%입니다. 국물도 그렇지만 면을 따로 뽑아야 하기 때문에..
단체의 경우 9명이 짜장을 시키는데 혼자서 짬뽕을 시켜도 진짜 임자 만나면 기스면스러운 대접을 받게 되죠. 특히 소스와 국물을 미리 만들어 두는 일반짜장/짬뽕은 몰라도 주문시 마다 만들어야 하는 간짜장/삼선짬뽕의 경우 해당될 확율이 높습니다.
이상은 저의 추측이 아니라 중국집 운영경험자의 충고입니다.

9........오전에 볶음밥 종류 시키기

전날 팔다 남은 밥일 확률이 되게 높습니다

10 ......점심시간 끝나고 가서 탕 종류 시키기

적은 국물 보충을 위해 물 붓습니다.

11.......업소 쉬는 날 전날 저녁에 가서 횟감 내지는 신선해물요리 주문하기

재고관리를 위해 남기다 남기다 남은 것들 처리가 됩니다. 냉동해물은 상관 없고..

12 .....명절연휴/명절연휴 끝나고 이틀 이내/태풍폭풍철에 횟집가서 활어

주문

배가 안뜨니 양식된 넘.. 더구나 수조에서 오래 묵어 죽은 것만 못한 상태의 산송장을 먹게 됩니다. 수조가 얼마나 지저분한 것인지 알게 되면 횟집에서 활어타령은 삼가하게 됩니다. 꼭 먹고 싶으면 [오늘 뭐가 들어왔어?] 하고 확인하여 먹어준다는..

13 ......마감시간에 복잡한 음식 주문하기

주방 퇴근이 늦어지게 되어 역시 음식에 뭔 짓을 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14 .......오후 3~4시쯤 주문하기

점심전쟁 끝마치고 저녁 대비 쉬고 있는 주방팀을 일이인분으로 깨우게 되니 솜씨도 안나오고 개인위생도 안 좋고(담배/화장실/전화 신문잡지 뒤적뒤적) 견습생 실습시간이 될 경우도 있음.

15.........동네가 다 단수/단전일때 동네 중국집에서 시켜다 먹기

자신이 집에서의 음식만들기 어려움(물/조명)을 업소도 똑같이 겪고 있습니다. 길어다 쓰는 물로 재료와 손을 잘 씻기나 할 것이며 촛불아래 만드는 음식이 어떻겠습니까. 귀찮아도 차 타고 밝은 동네를 찾으시길..

16.........요새 식당가서 디카를 꺼내며 폼 잔뜩 잡기 :

옛날에는 업소에 약발이 먹혔을지 몰라도 요즈음은 식파라치들 사진고발 때문에 노이로제 걸린 주인에 의해 멱살잡혀 밖으로 내동댕이 쳐질 확률이 높다. 음식사진은 몰래 공손히 찍자. 음식사진 못찍게 한다고 주인한테 투덜거리지 말자. 음식으로 돌아온다.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