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출시일   : 2010/05/02 16:07
ㆍ버전      : 0.71
ㆍ운영체제: Windows
ㆍ한글지원: 지원
ㆍ무료여부: Freeware
ㆍ제작처   : http://saury.tistory.com/
ㆍwakoopa소개: http://wakoopa.com/software/imecursor


한영 상태를 마우스 커서 및 트레이 아이콘에 표시해 주는 작은 유틸입니다.

영문 입력 상태일 때 마우스 커서가 이렇게 변환되고

한국어 입력 상태일 때 이렇게 표시됩니다.


트레이 메뉴에서 간단하게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달라진 점

v0.6
- 메뉴 한글화
- 커서 및 아이콘 내장
- Shift 상태 확인 추가
- 정보 창 추가
- 기타 개선

v0.7
- 일본어 지원 추가
- wav 소리 크기 줄임
- 버그 수정

v0.71
- 소스 개선

※ 웹상에서 히라가나, 카타카나 표시가 잘 안되는 경우 다음 명령을 실행해 주십시오.
    시작 -> 실행 -> regsvr32.exe /u %SystemRoot%\system32\msctf.dll

※ 이상의 스크린샷과 설명은 모두 프로그램 제작자의 게시물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 해랑註

개인적으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있는 프로그램인데.. 이제야 소개하게 되는군요...

이 프로그램은 살쾡이(saury)라는 분께서 제작하신.. 위의 스크린샷에서 보다시피.. 현재 한/영 입력 상태를 커서 옆에 표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리웨어이고.. 무설치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풀어놓고.. 바로가기 아이콘을 시작 메뉴의 시작 프로그램에 넣어둬서.. 윈도우가 부팅되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편하게 해두고 사용중입니다. ^^

3번째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소리 재생 메뉴에 체크가 되어있으면 한/영 입력 상태가 변환될 때마다 "한글이네" 또는 "영어네"라는 귀여운 여자아이 목소리가 재생됩니다만..
개인적으로 계속 타이핑을 하는 상황도 아니고.. 은근히 거슬려서 체크 해제를 해두고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이런 소소한 기능들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분들도 분명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여담이지만.. 이 음성 재생파일은 압축해제시 풀려나온 파일들중 IMEKor.wav, IMEEng.wav 파일에 해당하므로..
필요하시다면 적당한 사운드파일로 대체하셔도 되겠지요. ^^

아쉬운 점이 있다면.. 웹브라우저 사용시.. 주소 입력창에 주소를 입력하고자 커서를 클릭하면 소리 재생이 되지만.. 주소 입력창을 벗어나서 다른 곳(웹페이지의 글자 입력창이 아닌 빈공간과 같은 곳)을 클릭하면 또다시 소리 재생되는 문제가 있어서.. 이것은 수정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게시물 업데이트

* 2009/08/18 17:08: 초기 게시물 작성

* 2012/03/17 09:48: 0.71 설명 및 파일 추가



 
Google+